KT, 9월 통신요금 청구 오류…"146만 고객 혼란"

등록 2023.09.12 17:22:13 수정 2023.09.12 17:22:31
최보빈 기자 cdb1477@youthdaily.co.kr

9월 통신요금→7월분으로 청구…"청구 작업서 잘못 입력"
신용·체크카드 각 131만명·15만명…"승인 취소·환불 조치"

 

【 청년일보 】 KT가 자사 고객 146만명에게 9월 통신요금을 7월 통신요금으로 청구하는 오류를 냈다.

 

12일 KT는 해당 고객들에게 "9월 요금이 일부 고객님들께 7월 요금으로 승인된 현상이 있어, 승인 취소 후 정상 처리 예정임을 안내 드린다"는 사과 및 안내 문자 발송과 함께 정정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요금이 잘못 청구된 고객은 총 146만명으로 신용카드 131만명, 체크카드 15만명이다. 신용카드 결제는 청구 직후 취소돼 실제 출금으로 이어지진 않았으며, 체크카드 결제는 전면 환불 조치될 예정이다.

 

해당 오류는 KT 측이 청구요금 입력 과정에서 월을 '9'로 입력하는 대신 '7'로 입력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청구 작업에서 잘못 입력했다"며 "상황 인지 후 카드사와 공조, 신용카드 고객에게는 승인 취소해 실제 결제일에 출금되지 않도록 했고, 승인 및 출금이 완료된 체크카드 고객에게는 승인 취소 및 환불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최보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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