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출시 D-3…주요 도심 장악하며 "기대감 고조"

등록 2024.03.25 14:20:32 수정 2024.03.25 23:23:17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강남·판교·삼성 등 유동인구 많은 주요 지하철 역사에 옥외광고 전개…'대세감' 굳혀
'스타시드' 캐릭터들, '서브컬처 성지'로 떠오른 홍대역 주변 벽면·층계참까지 점령
캐릭터 일상 숏폼·OST 뮤직비디오 및 이벤트 등 여러 이색 콘텐츠 공개…교감 확장

 

【 청년일보 】 컴투스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오는 28일 한국 론칭을 앞두고, 서울 주요 도심지를 장악하며 출시 전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25일 컴투스에 따르면 '스타시드'는 최근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출시가 임박한 이달 중순부터 강남, 판교, 삼성, 을지로,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지하철 역사에 옥외광고를 전개하며 대세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게임·애니메이션 굿즈 매장, 피규어 판매점, 복합문화공간 등이 밀집해 일명 '서브컬처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홍대입구역에서는 역사 입출구부터 벽면, 층계참까지 '스타시드'의 미소녀 캐릭터들이 점령하며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인근 빌딩 전광판에도 소녀 캐릭터가 강조된 초대형 빌보드 광고가 내걸려 이목을 더욱 집중시키고 있다.

 

 

앞서 '스타시드'는 론칭 전부터 예비 유저들이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록 캐릭터들의 일상 숏폼, OST 뮤직비디오 등 여러 가지 이색 콘텐츠를 공개하고, 게임·애니메이션 행사 셔틀버스 운영,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교감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사전 예약 참여자 수는 현재까지 100만명 이상을 돌파하고 관련 이벤트 또한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는 등 게이머들의 호응을 이끌고 있다.


한편, '스타시드'는 오는 28일 국내 출시된다. 성공적인 국내 출시 이후 서비스 지역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