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담빛 예술창고. [사진=노랑풍선]](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22/art_17482477925672_75cfcd.png)
【 청년일보 】 노랑풍선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청소년 여행 프로젝트 내일을 그리는 여행 기획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총 4천4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국내 다양한 문화 관광지 체험을 통해 지역의 역사, 자연, 문화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한민국 관광 산업에 대한 흥미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노랑풍선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자아 발견 ▲마음 치유 ▲진로 선택 등 청소년의 성장과 미래를 위한 3가지 핵심 테마로 구성된 총 27가지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프로그램은 ▲1박 2일 숙박형(8개) ▲당일형(19개)으로 나뉘어 있다.
여행 일정은 ▲공주 ▲안동 ▲예천 ▲진주 ▲울산 ▲부안 등 전국의 특색 있는 문화 관광지를 중심으로 ▲국악 ▲한복 ▲승마 ▲한산모시관 명장 ▲약초차 만들기 ▲목재 문화 ▲템플스테이 등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 경기뿐만 아니라 광역시 및 지방에서의 출발이 가능하며 당일형 상품에는 ▲가이드 ▲차량 ▲체험 및 입장료 ▲식비 ▲여행자 보험이, 숙박형은 여기에 숙박비까지 포함된다.
1차 모집 기한은 6월 13일까지로, 참가 신청은 노랑풍선 홈페이지 기획전 내에 연동된 구글 폼을 이용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완료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노랑풍선은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공익적 여행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고, 여행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