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산리오 덕후 소환!"…올리브영, 홍대서 'MZ 공략' 팝업 오픈

등록 2025.07.04 16:30:07 수정 2025.07.04 16:30:24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올리브영 러브 썸머 위드 산리오 캐릭터즈' 팝업 홍대 상륙
"헬로키티부터 쿠로미까지"...태닝한 썸머룩 캐릭터 '총출동'
모래성부터 수박 수영장까지, 여름 감성 테마존 총 6곳 구성
스티커 모으면 '바디 샘플 키트' 증정...'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셀프 포토부스, '산리오 캐릭터즈 프레임'으로 MZ세대 인기
협업상품 구매 시, 타포린백·매쉬백·비치타월 등 사은품 증정
올리브영, 홍대 상권 매장 '홍대 빌리지 스탬프 투어'도 진행
올리브영 "컨텐츠 활용해 K뷰티 필수 관광코스로 육성할 것"

 

【 청년일보 】 "산리오 덕후도, 뷰티 덕후도 만족할 수밖에 없는 조합이에요"


4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 매장 앞은 한여름 무더위에도 20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이날은 올리브영이 일본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와 협업해 선보인 체험형 팝업스토어 '러브 썸머 위드 산리오 캐릭터즈'가 문을 연 첫날로, 오는 27일까지 약 3주간 운영된다.


올리브영은 일본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와 손잡고, 여름 시즌을 겨냥한 체험형 팝업 공간을 선보였다. 뷰티와 캐릭터를 결합한 이번 행사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며 첫날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입장과 동시에 방문객에게는 리플렛과 미니 부채가 제공된다. 손바닥 크기의 부채에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산리오 캐릭터들이 각기 다른 썸머룩으로 등장한다.

 


매장 내부는 바캉스 콘셉트로 구성돼 있으며, 모래사장·수박 수영장·서핑숍 등 여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 곳곳에 포토스팟이 마련돼 있다. 태닝한 모습의 캐릭터들이 감각적으로 배치돼 '귀여움'과 '여름 무드'를 동시에 살렸다.


팝업은 총 6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쿠로미의 모래성, 헬로키티의 헬시푸드, 마이멜로디의 수박 수영장, 포차코의 비치발리볼 클럽, 폼폼푸린의 서핑샵, 시나모롤의 트로피컬 뷰티트럭까지, 각 공간마다 사진 촬영과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다.

 

 

리플렛에 체험 완료 스티커를 하나하나 붙여 나가면서 매장을 자연스럽게 한 바퀴 도는 구조다.


입구에 별도로 마련된 셀프 포토부스에서는 산리오 캐릭터즈 프레임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SNS 인증샷을 즐기는 MZ세대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날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20대 여성 A씨는 "산리오 덕후도, 뷰티 덕후도 만족할 수밖에 없는 조합"이라며 "너무 귀여워서 다 사고 싶다는 충동이 들 정도"라고 말했다.

 


방문객은 총 6개의 테마 체험존 중 '쿠로미의 모래성' 존을 제외한 5곳에 마련된 스티커를 리플렛에 붙여 완성하면 바디 제품 3종으로 구성된 샘플 키트를 받을 수 있다.

 


현장에서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받은 공의 색상에 따라 스킨케어, 헤어, 바디 제품의 본품 또는 샘플이 증정된다.

 

이날 기자는 연두색 공을 뽑아 '포차코의 헤어&바디 라보에이치' 라인 중 라보에이치 샴푸를 선물로 받았다.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산리오 협업 제품을 구매하면 금액대별로 미니 타투 스티커, 포토부스 이용권, 헬로키티 타포린백 키링을 비롯해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비치타월, 매쉬백, 워터보틀&참 세트 등 풍성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번 팝업과 함께 올리브영은 홍대 상권 전체를 무대로 '홍대 빌리지 스탬프 투어'도 진행 중이다. 홍대 올리브영 매장 7곳과 마포 관광센터(R3)에서 리플렛을 수령한 후 3곳의 핵심 매장을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는 방식이다.

 


핵심 거점 매장은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 올리브영 홍대 타운, 홍대놀이터점 3곳이다. 트렌드팟은 큐레이션 팝업 전문 매장으로, 현재 산리오 캐릭터 팝업이 이곳에서 진행 중이다.

 

체험 후 스탬프를 받을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홍대 상권 전용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홍대 타운'은 1층에 브랜드 팝업존이 있으며 메이크업 전문자격증을 보유한 구성원의 시연회를 주1회 개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이다.

 

현재 진행 중인 1층 일소X헬로키티 팝업 존에 스탬프가 마련돼 있다.

 

 

지난달 11일 신규 오픈한 '홍대놀이터점'은 남성 특화 매장이다.

 

3층에는 셀프 피부진단이 가능한 '스킨스캔' 기기가 마련돼 있고, HDEX 숍인숍,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도 갖추고 있다. 스탬프는 스킨스캔 기기 옆에서 찍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홍대 상권 내 주요 올리브영 매장들을 거점으로 MZ세대 내외국인 고객들에게 매장별 다양한 K뷰티 체험 요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모으고' '완성하고' '보상받는' 참여형 행사를 선호하는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행사를 구성했다.


스탬프를 2개 이상 모은 고객은 거점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K-뷰티 본품 및 샘플 13종이 포함된 키트를 받을 수 있으며, 3개를 모두 모으면 자체 제작한 파우치까지 추가로 제공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 매장이 가진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매장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을 K뷰티 필수 관광코스로 알려 나갈 방침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