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통부터 키링까지"...롯데월드 어드벤처, 한정판 굿즈로 'MZ 취향 저격'

등록 2025.07.30 16:59:06 수정 2025.07.30 16:59:06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어드벤처, 내외부 IP 활용한 한정판·스테디셀러 굿즈로 2030 접점 확대
신규 굿즈로 얻는 색다른 즐거움…고객에게 새로운 테마파크 경험 선사

 

【 청년일보 】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선보이는 굿즈들이 MZ세대 사이에서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주목받고 있다.


30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캐릭터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 이상 증가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지난 3월 포켓몬과의 지식재산권(IP) 협업을 시작으로, 피카츄·뮤 등 인기 포켓몬을 반영한 한정판 굿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올해 7월에 출시한 '피카츄 풍선비행 팝콘통'은 봄 시즌부터 '몬스터볼' 콘셉트로 변신해 운영 중인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어트랙션 '풍선비행'과 피카츄가 함께하는 디자인의 굿즈다.

 

또한 '포켓몬 풍선비행 봉제인형 키링'은 가방이나 휴대폰 케이스에 부착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 봄 시즌 출시 이후 현재까지 20대 여성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여름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물타입의 '풍선비행 포켓몬 뱃지' 10종과 석촌호수 문보트를 모티브로 한 '문보트 포켓몬 마그넷' 8종은 랜덤으로 구성됐다.

 

한편, 롯데월드의 가챠(Gacha·랜덤 뽑기) 샵도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가챠'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소한 성취감을 제공하는 일종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롯데월드의 가챠 샵 또한 방문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에 위치한 '포켓몬 캡슐 캠프'와 4층 풍선비행장 옆 '포켓몬 캡슐토이 라운지' 두 가챠 샵에서 판매 중인 가챠 상품들 역시 오직 어드벤처에서만 볼 수 있는 제품들로 마련됐다.


특히 헤어밴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연간 전체 굿즈 매출의 약 50%를 차지하는 대표 품목이다. '로티' 꼬리가 달린 헤어밴드는 착용 시 마치 귀걸이를 한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굿즈들은 어드벤처 내 로티스엠포리움, 환타지기프트샵, 매직캐슬트레져스, 모로칸카트, 포켓몬상품샵(4층)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