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내 마이브라운 모바일 화면.[자료=마이브라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9/art_17588463590548_777e9a.jpg)
【 청년일보 】 마이브라운반려동물전문보험(이하 마이브라운)은 네이버페이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에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네이버페이 입점으로 마이브라운은 합리적 보험료와 폭넓은 보장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마이브라운은 지난 7월 국내 최초 반려동물 전문 보험사로 공식 론칭한 이후 두 달여 만에 보험계약 건수 2천건을 돌파하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대표 상품인 ‘옐로우플랜’의 월 보험료는 말티즈·푸들·먼치킨(2세 기준) 기준 1만8천~1만9천 원대로, 동종 상품 대비 20~30% 저렴하다.
특히, 1~3세 반려동물 보험료를 가장 낮게 책정해 어린 반려동물이 병원 방문 빈도가 낮음에도 고연령대와 유사한 수준의 보험료를 부담하는 기존 구조의 비합리성을 개선하며 가입 문턱을 낮췄다.
또한 MRI, CT, 내시경, 화상, 항암치료, 췌장염 등 고액 진료 항목 12종을 기본 보장해 실질적인 보장을 넓혔다. 아울러 특정 질병 이력이 있는 반려동물도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해 기존 상품에서 가입이 제한되던 보호자들의 부담을 완화했다.
전문가 채널 확장 역시 브랜드 신뢰를 높이는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다. 현재 마이브라운 파트너 동물병원은 전국 160곳 이상으로 확대돼 ‘라이브청구’와 ‘웰컴브라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환 마이브라운 대표는 “합리적 보험료와 전문적 보장을 앞세운 마이브라운은 네이버페이 비교·추천 서비스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발휘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채널 확대와 수의업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보험의 저변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