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1042/art_17604093322663_c6b65d.jpg)
【 청년일보 】 이재명 대통령이 최근 캄보디아에서 한국인 납치·감금 사건이 잇따르고 있는 것과 관련해 "가용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신속하고 확실하게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1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무엇보다 피해자들을 보호하고, 사건에 연루된 우리 국민들을 조속히 국내로 송환해야 한다"며 관계 부처에 강력한 대응을 주문했다.
최근 캄보디아 현지에서는 보이스피싱 등 불법조직에 한국인들이 감금되는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으며, 일부는 범죄 연루 혐의로 현지 수사당국에 구금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통령은 "각국에서 한국인들이 체포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다섯 번째나 여섯 번째 수준으로 적지 않다"며 "캄보디아 정부와 협의해 치안 당국 간 상시적 공조체제를 신속히 구축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실종신고 접수 건에 대한 확인을 조속히 진행하고, 우리 국민의 안전 확보를 위한 모든 방안을 즉시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유사한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범죄 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여행제한 조치를 강화하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 재외공관의 대응 역량을 강화할 것도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국민이 도움을 요청하면 우리 재외공관이 즉시·상시 대응하도록 인력·예산 편성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현지 교민이나 공무원들이 사비를 털어 지원한다는 얘기도 들리던데, 예산 문제로 업무에 지장이 생기지 않게 해달라"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