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모아시스' 오픈 기념 이벤트 이미지. [사진=모아시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1042/art_17605077878154_a4d1bd.png)
【 청년일보 】 최근 탈모를 질병이 아닌 '자연스러운 신체 변화'로 받아들이는 움직임이 확산하고 있다. 특히 2030세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탈모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건강한 관리 문화를 만들려는 흐름이 눈에 띈다.
이 같은 변화에 발맞춰 탈모 정보 기반의 소셜커뮤니티 '모아시스(MOASIS)'가 공식 오픈됐다.
15일 모아시스 측에 따르면, 해당 플랫폼은 모발 이식, 탈모 치료, 진단 등 실용적인 정보뿐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함께 제공하며, 탈모를 웰니스의 일부로 바라보는 접근을 제시한다.
모아시스는 오픈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거야' 캠페인을 시작한다. 과거 중년층의 고민으로 여겨졌던 탈모가 최근에는 2030세대에서도 흔히 발생하는 '대중적 증상'으로 자리 잡았다는 점에 주목한 것이다.
전문의들은 "안드로겐성 탈모 등은 유전적 소인이 주요 원인 중 하나이지만, 생활습관과 환경 요인에 따라 발현 시기와 진행 속도는 달라질 수 있다"며 "올바른 생활습관과 적절한 관리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조언한다.
커뮤니티 모아시스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탈모 전문의와 약사 및 헤어스타일리스트 등이 참여하는 Q&A 상담과 임상 중심 칼럼, 실질적인 관리 가이드를 제공해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기존 탈모 콘텐츠의 부정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뷰티·셀러브리티·장소 추천 등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강화했다.
모아시스는 유튜브 공식 채널도 운영 중이다. 두피와 모발 건강을 주제로 한 전문가 콘텐츠를 선보이며, 개설 한 달 만에 구독자 1천명을 돌파하는 등 순조로운 반응을 얻고 있다.
모아시스 관계자는 "탈모는 더 이상 감춰야 할 고민이 아니라,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변화"라며 "정확한 정보와 실질적인 솔루션, 건강한 커뮤니티 문화를 통해 새로운 탈모 인식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픈 기념으로 커뮤니티 회원 대상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가입 후 게시글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되며, 애플워치·에어팟·두피 마사지기 등 경품이 총 200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