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보, 12기 소비자패널 종합결과발표회 개최

등록 2025.12.01 09:35:00 수정 2025.12.01 09:35:00
박상섭 기자 bakddol@youthdaily.co.kr

4개월간 543건 아이디어 제안...상품·서비스 개선에 반영 예정

 

【 청년일보 】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달 28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12기 소비자패널 종합결과발표회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소비자패널은 신상품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NH농협손보는 지난 2014년부터 소비자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간병전문 시니어 종합보험 개발 등 총 104건의 제안을 실제 업무에 반영해 왔다.

 

이날 발표회에는 최성국 NH농협손보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소비자패널 1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활동 결과 보고와 최우수 패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12기 소비자패널은 지난 6월부터 약 4개월간 활동하며 총 543건의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 가운데 ▲간병보험 가입연령 확대 ▲IoT 서비스 연계 시니어보험 개발 ▲생활 밀착형 정보 쇼츠 영상 제작 등 88건의 아이디어가 채택돼 실제 업무 적용을 검토 중이다.

 

최성국 CCO는 “지난 4개월간 당사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많은 의견을 주신 소비자패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업무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활발하게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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