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지난 11일 서울 용산구 소재 본사에서 동방사회복지회와 협력해 여성한부모 강사와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악사 그룹의 지속가능 전략의 두가지 축인 'Nature'와 'People'을 기반으로, 친환경 제품 제작을 통해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여성한부모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활동에는 악사손보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친환경 비누인 약산성 샴푸바와 천연 소재 향 주머니 45세트를 제작했다.
특히, 비누 제작 과정에서는 합성 계면활성제가 미포함 원료를 사용해 친환경 가치를 높였다.
완성품은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전달해, 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위생적인 생활환경을 유지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악사손보는 두 가지 지속가능 전략 중 하나인 'People' 취지에 맞춰 여성한부모 가정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여성한부모 강사 2명을 원데이 클래스 강사로 초청했다.
이를 통해 여성한부모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소득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악사손보 데이터사이언스팀 김양준 님은 "제로웨이스트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하면서 지속가능한 가치 실천의 의미를 체감할 수 있었다"며 "일상적인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동료들과 함께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 자연스럽게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안정훈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