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정보 관리 시스템 고도화...BNK경남은행, 데이티스바넷과 맞손

등록 2022.07.20 13:29:43 수정 2022.07.20 15:21:09
이나라 기자 nrlee@youthdaily.co.kr

개인정보 파기 및 분리보관 솔루션 'DataGenor PDS' 도입

 

【 청년일보 】 BNK경남은행은 데이터보안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데이티스바넷과 협업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개인정보라이프사이클 시스템을 고도화했다고 20일 밝혔다.

 

개인정보라이프사이클은 개인정보가 수집되어 파기되기까지의 과정을 뜻하며 수집, 보유 및 이용, 제공, 파기의 4단계로 이뤄져 있다.

 

그중 거래종료 고객 정보의 분리 보관과 파기는 복잡한 절차와 많은 리소스가 투입되는 단계로 자원 대비 업무의 비효율성이 높았다. 또한 처리 과정에서 식별이 누락돼 파기해야 할 데이터가 잔존할 위험도 존재해 이를 근본적으로 개선해야 할 필요성도 제기됐다.

 

이에 BNK경남은행은 고객정보 보호를 강화하고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해 데이터보안 전문 기업인 데이티스바넷의 개인정보 파기 및 분리보관 솔루션 ‘DataGenor PDS’를 도입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양사 전문 인력 협업을 통해 분리보관 및 파기 데이터 누락 리스크를 해결하면서 시스템을 보다 고도화하는 성과를 거뒀고 실무 적용을 통해 실효성 검증도 마무리했다.

 

이번 시스템 고도화로 보안 정책에 따른 고객정보 보호 및 관리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정택 IT본부 상무는 “이번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는 솔루션 제조사와 은행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미래지향적 상생 모델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고객의 개인정보는 물론 신용정보, 금융거래기록 등 데이터 전반을 높은 신뢰도로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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