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추운 연말연시, 따뜻한 온정·사랑 나눠요"

등록 2022.12.22 10:55:40 수정 2022.12.22 10:55:45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3년만에 재개한 임직원 대면 봉사활동으로 소외계층 및 유기견·묘에 사랑 전해
장애인 자립 위한 물품기부 캠페인 3년째…올해, 매장 건립 위한 기부금 더해
결연 사회복지기관 6곳 대상 크리스마스 파티 열어…이웃에 아름다운 추억 선사

 

【 청년일보 】 CJ올리브네트웍스가 연말을 맞아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전할 수 있는 임직원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약 3년만의 대면 봉사활동을 재개하며 임직원 봉사자들과 함께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3년째 굿윌스토어와 함께 환경보호 및 장애인 자립을 위한 '물품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의 일자리를 위해 만들어진 오프라인 스토어로, 지난 2011년부터 전국 9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올해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은 인형·의류·서적·스포츠 용품 등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기부했으며, 총 기증 물품 수량은 3천897점이다.


수거된 기부 물품은 자원 순환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굿윌스토어에서 재판매 된다. 올해는 특별히 굿윌스토어 매장 건립을 위한 '행복한 출근길' 캠페인에도 300만원을 기부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지난달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는 종합 반려동물 보호센터인 카라와 유기된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최근 반려견, 반려묘 등 반려동물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며 대한민국 7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지만 이에 따라 역설적이게도 동물학대나 유기 동물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임직원 봉사자들은 총 3차례의 봉사 활동을 통해 견사 및 묘사 청소와 시설 정돈, 동물들과 산책 등의 봉사에 참여했다. 봉사활동을 통해 유기된 강아지, 고양이들이 청결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정서적 안정을 통해 좋은 입양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왔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온기가 필요한 우리 주변을 위해 크리스마트파티를 열어주는 '스탠딩 투게더 크리스마스 파티'도 진행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대면 방문이 어려웠던 결연 사회복지기관 6곳을 방문하여 크리스마스 파티에 함께 했다. 보육원 아동, 발달장애인, 취약계층 노인, 탈북 청소년 등 대상에 맞는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선물했다.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는 케이크를 함께 만들고 레크리에이션을 하며 크리스마스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을 가질 수 있도록 했으며, 지역사회에 소외된 어르신들께는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물품 전달과 말동무가 되어드리며 정서적 안정감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내년에도 ESG경영을 이어가며 사회문제 해결과 소셜 임팩트 창출을 위해 소외 계층은 물론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들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