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 라이브 특강이 오는 14일부터 2023년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서울시]](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0311/art_16786711068225_ed93e2.jpg)
【청년일보】 서울시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 라이브 특강이 오는 14일부터 2023년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는 3월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주 화요일 밤 9시에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정기 라이브 특강을 개최한다.
채용시기 및 청년수요에 맞춰 매월 다양한 주제로 올해에만 총 10회 특강이 진행된다.
먼저 이달 14일 오후 9시 첫 라이브 특강에서는 기아의 채용 담당자가 출연해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청년들의 고민을 듣고 입사 후기와 합격 노하우를 들려준다.
4월에는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모집 시기에 맞춰 다양한 지원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소개한다. 청년인턴 직무캠프에는 테슬라 코리아, 한국펩시콜라 등 글로벌 기업 외에도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유엔협회 세계연맹 서울사무국 등 국제기구 분야가 새롭게 신설돼 청년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8월에는 서울시 대표 청년 취업지원사업인 청년취업사관학교의 하반기 모집 과정을 소개하고, 일정 등을 안내한다.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 후 취업한 선배를 초청, 청년취업사관학교의 특징과 혜택 등 취업준비 과정 등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밖에도 외국계·중견기업 탐색(10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사업 분야 직무 정보 제공(11월), 2024년 채용전망 및 미리보는 업종별 채용동향(12월)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진행한다.
송호재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기별, 직무별 필요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서울시 광역 일자리카페 등 접근성 높은 취업정보제공 거점을 통해 다각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