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 부자 패션 뜬다"…CJ온스타일, '올드머니룩' 스타일링 제안

등록 2023.08.03 09:26:24 수정 2023.08.03 09:26:24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올드머니룩', 가을 트렌드로 부상…로고 드러내는 명품이 아닌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이 특징
오는 9일 엣지쇼와 17일 머스트잇 적립 행사 연계 방송…하이엔드 명품 대거 공개, 신규 브랜드 소개
"트렌드에 기민한 상품 편성 가능한 모바일 라이브 적극 활용…다가오는 가을 최적화 스타일링 제안"

 

【 청년일보 】 일명 '모태 금수저 패션'으로도 불리는 '올드머니룩(Old Money Look)'이 뜨고 있다. 올드머니룩이란 신흥 부자들의 스타일링을 뜻하는 뉴머니룩과는 상반되는 단어로 집안 대대로 부유한 삶을 사는 상류층의 패션을 뜻한다.


실제로 최근 인스타그램에서는 '#Oldmoney'가 포함된 해시태그의 게시물이 약 90만 개에 달할 정도로 높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다.


올드머니룩은 명품 브랜드의 큰 로고나 패턴으로 부를 과시하던 이전과는 달리 로고가 작게 붙어있거나 아예 보이지 않는 아이템으로 클래식하고 세련된 무드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딱 봤을 때 브랜드는 알 수 없지만 소재, 핏, 사소한 디테일까지도 고급스러운 아이템 혹은 하이엔드 명품 군이 주를 이뤄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 '은밀한 부(Stealth Wealth)' 트렌드와도 맥락을 함께한다.


이에 CJ온스타일은 각종 판매 방송으로 올드머니룩 스타일링을 제안해 패션 트렌드를 이끌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오는 9일 '엣지쇼'에서는 하이엔드 명품을 모바일 라이브 최초로 공개해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병행 판매로 진행되는 대표 상품으로는 에르메스 토트백 및 팔찌, 샤넬백 등 올드머니룩에 포인트를 줄 헤리티지 명품템이 다채롭게 준비됐다. 오후 2시 이전 사전 구매 시 당일 배송 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또한 17일에는 머스트잇 특집 방송을 통해 버버리 퀄팅재킷, 몽클레어 롱다운패딩 등을 판매한다.


정통 명품을 활용하지 않더라도 깔끔하고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올드머니룩 연출이 가능하다. 이에 16일 오전 11시 '쇼플리'에서 선보이는 '지스튜디오'의 트렌치 원피스, 아이코닉 롱베스트 등의 상품을 주목해 볼 만 하다. 이번 방송에서 소개하는 23FW 신상품들은 지스튜디오만의 질 좋은 소재와 차분한 컬러로 코디에 고급스러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8일 '엣지쇼'에서는 '더엣지'의 어텀 클래시 재킷, 레이어드 체크 베스트 등 신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다가오는 가을 올드머니룩 유행을 맞아 코디에 고급미를 더해줄 각종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 가능한 모바일 라이브 경쟁력을 적극 활용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최적화된 스타일링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