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이어 동남아로 무대 확장"…BBQ, 다낭 매장 개점

등록 2023.10.23 12:03:01 수정 2023.10.23 12:03:14
오시내 기자 shiina83@youthdaily.co.kr

다낭 미케비츠, 39평 규모…일 최대 400만원 매출 기록
베트남 시작, 동남아 시장 확대…전 세계 5만 매장 목표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중남미에 이어 동남아시아까지 무대를 넓히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BBQ는 최근 베트남 중부의 대표 휴양지 다낭(Da Nang)에 'BBQ 다낭(DaNang)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베트남 최대 관광도시이자 세계 6대 해변으로 꼽히는 다낭에 오픈한 이번 매장은 총 2개 층에 전체 면적 128㎡(약 39평)규모다. 치킨 메뉴와 함께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다양한 한식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특히 다낭에서도 가장 아름다워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미케비치(My Khe Beach) 해변 진입 길목에 위치해 현지 주민은 물론, 한국인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낭 첫번째 매장인 다낭점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쫀득하고 고소한 치즈맛이 일품인 황금알 치즈볼이 현지인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매장은 오픈 당일 한화로 400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는 등 'K-치킨'의 인기를 다낭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다낭점은 세계 각국 관광객이 방문하는 휴양지의 메인 상권인 만큼 랜드마크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해외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한 매장 출점을 통해 한식의 맛을 더한 K-치킨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지난 2007년 3월 베트남 진출 이후 현지 매장 확대에 힘쓰고 있다. 지난 7월과 8월 하노이 타임시티(Time City)와 박닌점(Bac Ninh)을 연달아 오픈하는 등 베트남을 기점으로 동남아 지역 확장을 통해 전 세계 매장 5만개 달성을 위해 실현시킬 계획이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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