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취객 민원 증가에 음주 사고 예방 캠페인 나서

등록 2024.04.12 08:51:36 수정 2024.04.12 08:51:47
신정아 기자 jashin2024@youthdaily.co.kr

역 직원 및 지하철 보안관 폭언·폭행도 지속 발생

 

【 청년일보 】 서울교통공사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음주로 인한 지하철 사건·사고 예방 캠페인을 벌인다고 12일 밝혔다.

 

캠페인은 이달부터 2개월간 34개 역사에서 진행된다.

 

공사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고객센터에서 접수한 취객 관련 민원은 총 2천54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건 늘었다.

 

역 직원과 지하철 보안관의 폭언·폭행 피해사례도 끊이지 않고 있다.

 

2021년부터 올해 2월까지 공사 직원이 주취자로부터 폭언을 듣거나 폭행당한 경우는 527건이다. 특히 올 1∼2월 전체 폭언·폭행 피해사례 10건 중 7건은 음주가 원인이었다.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음주 승객 한 명의 부주의한 행동으로 자칫 다수 이용객이 다칠 수 있다"며 "지하철 이용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시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직원을 존중하고 배려해 달라"고 강조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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