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아웃' 태영건설 조직 개편 단행…"감사·위기관리팀 신설"

등록 2024.05.07 09:08:30 수정 2024.05.07 09:13:19
최철호 기자 cch8815@youthdaily.co.kr

기존 5본부 1실 33팀→5본부 2실 24팀 변경
감사·위기관리팀 신설…법무팀 법무실로 승격

 

【 청년일보 】 워크아웃(기업재무구조개선) 절차를 진행 중인 태영그룹의 TY홀딩스와 태영건설이 신속한 경영 정상화 및 순조로운 워크아웃 추진를 위한 조직 개편과 보직 인사를 단행했다.


7일 태영건설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6일 기존 5본부 1실 33팀을 5본부 2실 24팀으로 변경, 조직을 슬림화했다. 감사팀과 위기관리(RM)팀을 신설하고 법무팀은 법무실로 승격했다.


이어 수주 담당은 기술영업본부, 실행 담당은 현장관리본부, 개발 담당은 투자사업본부로 재편했다. 토목과 건축 같은 직군별로 나누지 않고 기능 중심 역할 분담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다.


태영그룹 측은 "기존에 건축·토목·개발본부가 각자 수주부터 실행까지 일괄적으로 진행하며 발생한 수익성 관리상 허점을 보완했다"며 "이번 조직개편으로 조직은 슬림화하되, 효율성은 높였다"고 밝혔다. 


또한, 사업성에 대한 교차 검증을 위해 운영본부에서 ‘실행 견적’을 담당하도록 하여 견제와 균형을 통한 리스크 관리와 수익성 체크가 가능하도록 제도화했다.


이를 위해 신설된 RM팀은 ‘적정 수준의 PF 사업’과 ‘사업단위 리스크 관리’는 물론이고, 전체 회사 차원의 리스크를 챙기고 ‘수주 원칙’까지 확립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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