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의 '빌트인 냉온정수기 블리스'가 '2025 우수디자인(GD)'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 [사진=청호나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6/art_17568821979452_1b378e.jpg)
【 청년일보 】 청호나이스는 3일 자사 '빌트인 냉온정수기 블리스'가 '2025 우수디자인(GD)'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며 1985년부터 매년 시행 중인 디자인 인증제도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이 제품은 지난 2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다시 한 번 디자인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청호나이스 '빌트인 냉온정수기 블리스'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두 가지 방식의 취수 기능을 적용했다. 상단 터치 디스플레이와 전면 푸쉬(PUSH) 버튼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도 손쉽게 물을 받을 수 있다.
전면 푸쉬(PUSH)버튼은 빌트인 정수기 중 국내 유일하게 적용된 기능으로 키가 작은 어린이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손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온수·냉수 온도를 각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 취향 및 용도에 따라 빠르게 선택할 수 있으며 4단계 정량 취수 기능을 제공해 요리에 활용하기 편리하다.
언제나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NANO 직수 필터링 시스템을 탑재해 미세한 오염물질까지 확실하게 걸러내며 '자동살균기능'을 적용해 위생을 강화했다. '자동살균기능'은 7일마다 고객이 설정한 시간에 작동해 전기분해수로 정수 유로부터 필터 내부까지 자동으로 케어한다. 원하면 언제든지 수동살균도 진행할 수 있으며 수동 작동 시 취수구도 함께 살균된다. 분리형 취수구를 적용해 언제든지 분리 세척할 수 있어 위생관리에 용이하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빌트인 정수기 블리스'는 슬림한 파우셋을 통해 넓은 주방공간과 쾌적한 주방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하기 편하도록 디자인 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