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1042/art_17606851274_ef0a6a.jpg)
【 청년일보 】 이재명 대통령이 캄보디아에서 다수의 한국인이 불법 구금된 사건과 관련해, 동남아 전역을 대상으로 한 불법 구인광고를 긴급히 삭제하라고 지시했다.
이규연 대통령실 홍보소통수석은 17일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이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방송통신미디어심의위원회, 경찰청 등에 이러한 지시를 내렸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의 이번 지시는 최근 캄보디아 내 스캠 조직 등에 의해 한국인 피해가 잇따르는 상황에서, 단속 강화로 인해 불법 모집이 베트남·라오스 등 다른 동남아 국가로 확산될 우려가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정부는 방송미디어통위와 경찰청 등 관계 기관이 협력해 주요 온라인 사이트와 포털, SNS 등에서 불법 구인광고 노출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위반 사례가 발견될 경우 즉시 삭제 조치를 취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 수석은 "정부는 합동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긴급히 구성한 바 있으며 여기에 오늘 네이버·카카오·구글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도 구성했다"며 "이를 통해 본격적인 자율심의 체제를 가동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조치를 통해 국민이 선의의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