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AI 챗봇·보이스봇 도입 '24시간 동절기 특별서비스' 가동

등록 2025.11.10 17:25:36 수정 2025.11.10 17:25:52
이성중 기자 sjlee@youthdaily.co.kr

본격 추위 대비, 11월 1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약 4개월간 운영
고객 불편 최소화와 지능형 서비스 환경 구축에 총력

 

【 청년일보 】 린나이가 본격적인 추위에 앞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11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약 4개월간 '24시간 동절기 특별서비스'를 운영한다고 공식 밝혔다.

 

이번 특별서비스는 겨울철 사용량이 급증하는 보일러와 온수시스템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고객은 린나이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린나이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증상 상담 및 접수를 할 수 있다.

 

린나이는 이를 위해 모바일 기반의 간편 접수 시스템을 도입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도록 구축했다.

 

린나이는 매년 한파가 시작되는 시기마다 보일러 및 온수 시스템 관련 서비스 문의가 급증함에 따라,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24시간 운영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왔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단순 고장 접수뿐만 아니라, 고객의 사전 예방 관리 및 자가 점검을 돕는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이를 위해 린나이는 AI 기반의 지능형 챗봇과 보이스봇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고 있다. 린나이 챗봇은 최신 인공지능 대화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문의를 분석하여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가상 상담 서비스입니다. 제품별 오류코드 안내, 자가진단 절차, 관리 요령 등 일반적인 문의에 대한 즉각적인 답변은 물론, 고객별 사용 이력에 따라 맞춤형 응답을 제시한다.

 

또한, 통화량이 집중되는 시간대에는 보이스봇을 통해 장시간 대기 없이 상담 및 접수 서비스를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으며 음성 인식 기반의 자동응답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즉시 받을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린나이는 이번 동절기 특별서비스를 통해 단순히 고장을 해결하는 수준을 넘어,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관리하고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지능형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린나이 강상규 영업본부장은 "겨울철 갑작스럽게 난방이나 온수가 되지 않아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대응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며, "AI 챗봇과 보이스봇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린나이는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 강화와 신속한 현장 대응 체계 구축을 통해, 겨울철 안전하고 따뜻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이성중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