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한국어 챗봇도입 등 한국 서비스 강화

등록 2020.03.26 11:27:45 수정 2020.03.30 10:38:11
김지훈 기자 hoon@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중국 알리바바그룹 산하 전자상거래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어 챗봇을 도입하고 상품 배송 기간을 단축하는 등 한국 시장을 겨냥한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최근 한국 시장 전용 물류 노선을 개설해 상품 배송 기간을 단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용 노선 중 하나인 웨이하이(威海)에는 창고에 미리 물품을 확보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최대 7일 안에 배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방역 관련 물품은 모두 웨이하이를 통해 3∼7일 이내 배송된다고 알리익스프레스는 전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또 문의 사항에 한국어로 답변하는 기능을 탑재한 한국어 챗봇을 도입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총괄 책임자는 "한국은 알리익스프레스에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면서 "지속해서 국내 시장 이해도를 강화해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우수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지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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