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2명 중 1명, ‘홈쇼핑 미리 주문 경험있다’

등록 2020.03.27 08:31:42 수정 2020.03.30 10:26:06
김지훈 기자 hoon@youthdaily.co.kr

홈쇼핑모아 이용자 46.7%, 홈쇼핑 미리 주문 경험 있어
미리주문으로 구매한 홈쇼핑 상품 ‘패션/잡화’가 가장 많아

 

【 청년일보 】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4,5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2명 중 1명은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응답자의 46.7%는 방송이 예정되어 있는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이들이 미리 주문한 상품은 ‘패션/잡화’가 27.4%로 가장 많았다. 이어 ‘화장품/미용(24%)’, ‘식품/건강(19.3%)’, ‘생활/주방(18.3%)’, ‘가전/디지털(5.8%)’, ‘기타(5.2%)’ 순 이었다.

 

이들이 방송시간 전 미리 주문한 이유로는 ‘구매하려는 상품의 방송시간에 방송 시청을 할 수 없어서’라는 의견이 37.7%로 가장 많았다. 이어 ‘방송 예정 시가까지 기다리기 힘들어서’라는 의견이 23.7%로 뒤를 이었고, ‘방송 중 구매와 비교해 혜택이 동일해서(22.3%)’, ‘방송시 구매하면 매진될 우려(15.8%)’등의 의견도 있었다.

 

만약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하는 것이 본 방송보다 추가로 혜택이 주어진다면 ‘항상 미리 주문할 것’이라는 의견이 53.8%이었고, ‘평소보다 미리 주문을 더 많이 이용할 것’이라는 의견도 36%로 나와 추가 혜택에 따라 미리 주문을 적극 이용하겠다는 의견이 높게 나왔다.

 

버즈니 모아애드 문한솔 팀장은 “모바일 홈쇼핑이 증가하면서 검색이나 통합 편성표를 통해 홈쇼핑 방송을 미리 확인하고 주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 시 이용자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8일까지 ‘얼리버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홈쇼핑모아앱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300만개 판매! 하루 한 알로 충전하는 극강의 앰플! 화제의 항산화 보습앰플은? 닥터자르트 ㅋㅅㅇㅍ’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된다. 퀴즈 정답자 중 20명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 청년일보=김지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