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릴 하이브리드 2.0’ 일본 전역으로 판매처 확대

등록 2021.02.10 15:27:20 수정 2021.02.10 15:29:01
이승구 기자 hibou5124@youthdaily.co.kr

필립모리스 인터네셔널과 협업…작년 10월 후쿠오카‧미야기서 첫 선
도쿄‧오사카‧삿포로 등 주요 대도시 포함 일본 전역으로 판매처 확대

 

【 청년일보 】KT&G는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2.0’와 전용스틱 ‘믹스(MIIX)’의 판매처를 일본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KT&G에 따르면 릴 하이브리드 2.0과 믹스는 KT&G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글로벌 협업을 통해 일본에서 출시한 상품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10월 일본 후쿠오카와 미야기 2개 지역에 출시됐으며, 오는 15일부터는 판매지역이 도쿄와 오사카, 삿포로 등 주요 대도시를 포함해 전국으로 유통망이 확대된다. 판매제품은 4가지 색상의 디바이스와 전용스틱 3종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KT&G와 PMI는 지난해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 출시 및 판매를 위한 계약을 맺고, 러시아를 비롯 우크라이나,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릴’을 출시하였다. 올해도 양사는 지속적인 글로벌 협업을 펼치며 더 많은 국가에서 ‘릴’이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릴 하이브리드 2.0’이 일본 현지 시장에서 차별화된 맛과 편의성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도 PMI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릴은 지난 2017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편의성과 휴대성 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국내에서 영향력 있는 전자담배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릴 하이브리드는 KT&G만의 독자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풍부한 연무량과 찐내 감소, 청소 불편 해소 등의 장점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며 혁신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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