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채널 통한 금융지원"...하나카드, 기업 상생경영 가속화

등록 2023.03.15 09:28:27 수정 2023.03.15 09:28:27
이나라 기자 nrlee@youthdaily.co.kr

비대면 채널 활용 업무 처리로 지류 사용량 감축 노력도

 

【 청년일보 】 하나카드는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손님과의 상생을 위해 디지털 채널을 통한 기업카드 발급과 한도 증액 등 다양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매년 1분기는 국세, 관세 및 4대보험료 납부가 집중되어 기업의 비용 부담이 높아지는 시기로, 자금 부담을 줄이고자 많은 기업들이 카드 납부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는 게 하나카드의 설명이다. 

 

이어 하나기업카드로 국세 납부 시 최대 53일까지 제공되는 신용공여기간을 활용하여 자금 운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하나기업카드는 홈페이지 채널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기업카드 추가 발급과 한도 증액 신청 서비스도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어 기업 담당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기여할 것으로 하나카드는 예상하고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를 전환점으로 삼아 은행 영업점 내방 없이 기업카드 신규 발급과 한도 증액 및 포인트 신청과 같은 행정 업무의 비대면화가 빠르게 정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화를 통해 종이 문서 사용을 줄이고 기업손님과의 상생이라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2021년 '비대면 채널을 통한 기업카드 신청 서비스'를 시작으로 기업카드 추가 발급, 한도 증액 등 다양한 영역으로 비대면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매월 약 6만3천개사가 기업 홈페이지 및 모바일 채널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며, 매년 이용 사업자가 증가하고 있어 비대면 채널 확대도 모색하고 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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