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앞두고 여행 특화 카드 ‘이목’…금융권서 고객 유치 활발

등록 2025.06.06 08:00:06 수정 2025.06.06 08:00:15
신정아 기자 jashin2024@youthdaily.co.kr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관련 서비스 업그레이드
KB국민·신한·우리·농협은행, 여행특화카드 출시
지난 2월 말 기준 개인 외화계좌 수 1천만개 돌파

 

【 청년일보 】 휴가철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 특화 카드가 이목을 끌고 있다. 해당 분야의 선도자인 하나카드는 최근 트래블로그 관련 서비스를 개편한 한편, 은행권에서도 고객 몰이에 더욱 활발히 나설 전망이다.  

 

6일 여신업계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해외 여행 특화 카드인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하나머니 홈 화면에서 원화 하나머니를 상단에 고정하는 등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고객은 하나머니 잔액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개편된 하나머니 홈 화면에서 원화 하나머니는 상단에 고정되는 한편, 고객은 보유한 모든 통화를 롤링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외화 잔액을 모두 펼쳐서 한 눈에 볼 수도 있다.

 

아울러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전용 홈 화면을 비롯해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는 꿀머니샵 기능을 신설했다.

 

하나카드는 하단 탭 쪽 내 카드 영역 터치를 통해 보유한 트래블로그 카드를 모두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카드 일시정지와 분실신고 등 항목도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이외 트래블로그 고객은 관심 있는 통화의 실시간 환율을 확인할 수 있고, 현재 설정된 트래블로그 관련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하나카드는 “꼭 필요한 기능들만 모은 퀵 메뉴를 준비했으며, 가장 최근에 사용한 기능이 맨 앞에 보여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쉽고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돈 되는 정보와 알림을 모두 모은 꿀머니샵을 신설했다”며 “간단하게 클릭만으로도 하나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고 가입을 통해 하나머니를 쌓을 수도 있으며, 과거 이벤트별로 찾아야만 했던 정보들이 꿀머니샵으로 통합 관리되면서 고객들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그룹 슬로건 아래 손님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최우선의 가치로 진화해왔다”며 “올 연말 1천만명의 회원이 더 쉽고,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전 세계 어디서나 트래블로그를 이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룹 내 역량을 결합한 신규서비스도 연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로 트래블로그 브랜드를 공고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은행권에서도 해외 여행 특화 카드가 줄줄이 출시되면서 휴가철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마케팅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지금까지 은행에서 발급된 해외 여행 특화 카드로는 국민은행의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를 비롯해 신한은행의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우리은행의 '위비트래블 체크카드', 농협은행의 'NH트래블리 체크카드' 등이 있다.

 

해당 상품들은 외화 계좌를 연동해 사용되는 형태로, 해외 특화 카드가 인기를 끌면서 5대 은행의 개인용 외화 계좌는 1천만개를 돌파했다.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은행 등 5대 은행의 지난 2월 말 기준 개인 외화계좌 수는 1천37만7천744개로 집계됐다.

 

지난해 말(953만1천659개) 대비 84만6천85개 증가했으며, 2023년 말(703만7천739개)보다 334만개 이상 늘었다.

 

금융권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이 끝나면서 은행들은 해외 이용 특화 카드를 출시하는 등 치열한 영업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은행들이 고객몰이에 더욱 활발히 나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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