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와 대학생이 겨룬다"...KB증권, ‘월가를 향한 흑백 마스터’ 대회 개최

등록 2025.02.20 10:10:26 수정 2025.02.20 10:10:40
이이나 기자 2INA@youthdaily.co.kr

KB증권 애널리스트 3인이 심사위원으로 참가

 

【 청년일보 】 KB증권은 대학생과 KB증권 PB(Private Banker)가 해외주식 투자 아이디어 역량을 겨루는 ‘월가를 향한 흑백 마스터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월가를 향한 흑백 마스터 경연대회’는 고객에게 다양한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동시에 글로벌 투자 역량을 강화하고 금융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KB증권의 PB(Private Banker) 4명으로 구성된 ‘백프로’ 팀과 대학생 4명으로 이루어진 ‘흑프로’ 팀이 1:1로 맞붙어, 펀더멘탈 분석을 기반으로 한 해외주식 투자 아이디어와 모멘텀 전략을 발표한다. 

 

KB증권 애널리스트 3인이 전문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분석력, 타당성, 발표 구성 및 전달력 등을 평가하고 고객들도 직접 투표에 참여해 최고의 해외주식 ‘Star Player’를 선정한다.

 

이를 통해, 우승자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해외주식 쿠폰이 지급되며 참가자들은 실전 투자 전략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다양한 관점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접할 기회를 얻는다. 

 

지난 13일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및 대진표 추첨이 진행되었으며, 해당 영상은 ‘흑백 마스터 예고편’으로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와 ‘PRIME 증권방송’ VOD로 볼 수 있다. 

 

본 대회는 총 세 단계로 진행된다. 오는 26일 오후 3시 PRIME 증권방송 라이브에서 1차 예선이 열리며, 이어서 오는 27일 오후 3시에 같은 방식으로 2차 예선이 진행된다. 이후 본선은 내달 7일 오후 4시, KB증권 본사 지하 2층 그랜드홀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본선은 사전 신청을 통해 약 300명의 고객을 초청하여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한, 본선 녹화본은 내달 12일 오후 4시 ‘깨비증권 마블TV’와 ‘PRIME 증권방송’ VOD에서 공개된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전문가 중심의 어려운 투자 세미나가 아닌, 고객과 직원, 그리고 미래 금융 인재들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KB증권은 글로벌 금융의 선두주자로서 미래 금융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동시에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증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증권은 ‘PRIME 증권방송’을 통해 ‘PRIME CLUB’ 고객 대상으로 전일 미국 시장을 기반으로 한 모닝 전략과 오늘의 주식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PRIME CLUB’은 투자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독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회원제로 운영되며 해당 서비스는 KB증권 홈페이지 및 MTS ‘KB M-able(마블)’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해외주식투자는 투자 결과 및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 청년일보=이이나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