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이 가정의 달을 맞아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에서 플로깅 및 가족 초청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호반그룹] ](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22/art_17483325288049_1658ed.jpg)
【 청년일보 】 호반그룹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았다.
27일 호반그룹에 따르면 지난 24일 사측은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에서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호반건설, 대한전선 등 그룹 임직원과 가족 20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서울대공원을 걸으며 플로깅(Plogging)을 실시했다. 임직원과 가족들은 쓰레기를 줍고 주변 환경을 정화하며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겼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호반그룹은 유아와 저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위해 전문 동물해설사와 함께 하는 동물탐방 투어도 진행했다. 어린이들은 다양한 동물에 대해 흥미롭게 배우는 시간을 보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날 호반그룹은 ‘플로깅 청소왕 대회’, ‘동물과 가족사진 찍기’ 등 임직원과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오른쪽)이 ‘플로깅 청소왕’ 이벤트 시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그룹]](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22/art_17483325861887_433eef.jpg)
사측은 행사 후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서울랜드 자유이용권과 도시락도 증정했다.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은 “늘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시는 임직원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바쁜 일상 속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녀와 함께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승엽 호반건설 공사지원팀 차장은 “평소 아이와 보내는 시간이 부족했는데 이렇게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어 좋았다”며 “아이와 함께 쓰레기를 줍고 동물 해설을 들으며 환경과 생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지난해 가족친화 복리후생 제도인 ‘아이좋은 호반생활’을 확대해 일과 가정의 균형잡힌 삶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사측은 결혼 및 출산 축하금, 난임시술비, 양육지원금 등 생애주기별 다양한 복지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 청년일보=선호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