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 트래블GO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사진=하나카드]](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7124067735_ee2cb9.png)
【 청년일보 】 하나카드는 신세계백화점의 특별 혜택과 하나카드의 강점인 외화결제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제휴 상품인 '신세계 트래블GO 하나카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18년 처음 손을 잡은 뒤 신용카드 3종과 체크카드 2종을 선보이며 꾸준히 고객 중심의 혜택을 강화해왔다. 지금까지 약 43만장에 카드가 발급되며, 하나카드의 대표적인 제휴상품으로 통한다.
이번 신상품은 하나카드의 트래블서비스를 탑재한 첫번째 제휴 신용카드 상품이다.
하나카드는 해외 여행 관련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관행을 깨며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를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20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20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카드 시장점유율 1위에 올라선 후 줄곧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입자 800만명을 넘어 1천만명을 바라보는 해외 여행 필수 카드로 자리매김했다.
'신세계 트래블GO 하나카드'는 신세계백화점 특화 서비스와 하나카드가 자랑하는 해외 특화 서비스를 모두 담았다.
특화 서비스로는 ▲신세계백화점에서 주중에는 1%, 주말에는 2%의 하나머니 무제한 적립(건수, 금액 제한없이 무제한 적립) ▲항공·여행·해외 이용 시에는 3%의 하나머니가 월 최대 5만원까지 적립된다.
또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7%의 하나머니 무제한 적립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본인 기준 연 2회, 월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외에서는 ▲58종에 걸친 외화 환전 100% 환율우대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출금 수수료 면제인 트래블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신세계백화점 멤버십 서비스인 5% 할인쿠폰(월 3~6매) ▲무료 주차권 월 2매 ▲신세계포인트 0.2% 적립과 함께 매월 주요 사은 행사와 이벤트 등에 우선 참여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쇼핑 혜택과 여행 관련 혜택을 한 번에 누리는 것이 이번 신상품의 특징이다.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장은 “신세계백화점과의 오랜 제휴를 바탕으로, 이번 신상품을 통해 국내외에서 더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한 분 한 분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상품 개발에 힘쓰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 청년일보=박제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