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메론킥, 미국·캐나다 수출..."글로벌 시장 공략"

등록 2025.08.06 16:31:49 수정 2025.08.06 16:31:49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향후 판매 채널·수출국 확대 예정

 

【 청년일보 】 농심은 메론킥을 북미(미국·캐나다) 지역에 본격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초도 물량 4만 박스(약 40만달러)를 포함해 총 10만 박스(약 100만달러) 규모다.


메론킥은 현재 북미지역 아시안 마켓 중심으로 입점을 확정했고, 월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아마존에도 입점을 추진 중이다.

 

북미 수출 제품은 영어 표기 패키지를 적용해 현지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고, 현지 유통 특성을 고려해 45g, 180g 두 가지 중량으로 운영된다.


메론킥은 지난 4월 출시 직후 주목받으며, 9일 만에 주요 편의점, 대형마트 스낵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72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먹태깡 출시 3개월간 판매량(600만봉)보다 20% 높은 수치다.


바나나킥도 최근 3개월간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고, 수출액도 두 배로 늘었다.


농심 관계자는 "바나나킥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메론킥으로 확산되며 각국에서 수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현재 일본, 중국, 베트남, 칠레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을 추진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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