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가 지난 9일 금융감독원에서 금융사기 예방 교육 네트워크 출범식을 가졌다. [사진=보건의료통합봉사회]](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833/art_17549776283535_ea5700.jpg)
【 청년일보 】 보건의료통합봉사회는 지난 9일 금융감독원에서 금융사기 예방 교육 네트워크 출범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금융사기 피해가 급증하는 가운데 ▲복지 사각지대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 역량 강화 ▲금융정보 격차 해소 ▲전인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보호망 구축을 목표로 진행됐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금융사기 수법이 날로 지능화되는 상황에서,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이 가장 큰 피해 위험에 노출돼 있다"며 "이번 금융감독원과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예방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은우 보건의료통합봉사회 회장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현장에서 꼭 필요한 교육과 안내를 제공해 복지 사각지대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키겠다"며 "작은 변화가 모이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다는 믿음으로 꾸준히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건의료통합봉사회는 이번 금융사기 예방 교육 네트워크 출범식을 시작으로, 올해 복지 사각지대 어르신 3천여 명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