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 크리에이터 '온오빠'가 브랜드 에이유엘(AUL)의 공식 앰베서더로 선정됐다. [사진=에이유랩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8/art_17580725399498_b6de26.jpg)
【 청년일보 】 에이유랩스가 2천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에이유랩스는 '온오빠(본명 유온)'를 자사 브랜드 에이유엘(AUL)의 공식 앰베서더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단순 광고 모델 계약을 넘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회사는 온오빠의 글로벌 팬덤과 SNS 파급력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소비자 참여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젊은 소비자층이 선호하는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참여형·경험형 마케팅 전략을 전개, 브랜드 충성도와 해외 시장 점유율을 동시에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온오빠는 신제품 론칭 캠페인, 참여형 콘텐츠 제작, 라이브 방송 및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이 단순히 제품을 사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에이유엘과 함께 경험을 만들어가는 참여형 마케팅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에이유랩스 관계자는 "온오빠는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K-뷰티·헬스케어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여 중장기적으로 해외 매출 성장의 전환점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