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에어컨 관련 소비자 상담 134% 급증"…소비자원 "설치 피해 문의 최다"

등록 2021.07.16 09:00:52 수정 2021.07.16 09:01:03
정유진 기자 acage@youthdaily.co.kr

호텔·펜션 관련 상담은 53.8%, 전기세탁기 관련 상담은 45.3% 증가

 

【 청년일보=정유진 기자 】 때 이른 무더위에 에어컨 수요도 덩달아 증대되면서 에어컨 관련 소비자 상담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

 

16일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5만1천528건 가운데 에어컨 관련 상담이 전달 대비 133.7%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에어컨 설치 도중 발생한 피해 구제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호텔·펜션 관련 상담은 53.8%, 전기세탁기 관련 상담은 45.3% 불어났다. 이중 상당수가 숙박업체 관련 계약 취소 및 환급 거부 상담이었다.

 

작년 6월과 비교한 상담 증가율은 신유형상품권(34%), 모바일정보이용서비스(29.3%), 각종 인테리어 설비(17.7%) 등의 순서로 기록됐다.

 

온라인·모바일 상품권 등을 가리키는 신유형상품권의 경우 환급 지연 및 거부에 관한 문의가 증가했다.

 

지난달 상담 건수를 기준으로 삼았을 경우에는 유사 투자자문(2천345건), 이동전화서비스(1천787건), 헬스장(1천423건) 순으로 집계됐다.

 

 

【 청년일보=정유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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