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연속 인디게임 후원"… 에픽게임즈, 'BIC 2021' 참가

등록 2021.09.03 15:49:50 수정 2021.09.03 15:49:50
박준영 기자 sicros@youthdaily.co.kr

BIC의 성장세와 맞물려 언리얼 엔진 작품 해마다 증가 추세 뚜렷

 

【 청년일보 】 에픽게임즈가 7년 연속 인디 게임 발전에 힘을 보탠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BIC 페스티벌 2021)'에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BIC 페스티벌 2021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된다. 온라인은 BIC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은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BIC 페스티벌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첫해부터 BIC 페스티벌에 후원사로 참가해온 에픽게임즈는 올해 역시 최상위 후원 등급인 컴패니언 플러스 후원사로 참여한다.

 

오는 9일에는 '개발에서부터 서비스까지 인디 게임을 위한 에픽게임즈 에코시스템'을 주제로 세션을 진행한다.

 

세션에서는 ▲언리얼 엔진뿐 아니라 엔진에 상관없이 크로스 플랫폼을 위한 소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픽 온라인 서비스' ▲고퀄리티의 에셋 라이브러리 '퀵셀' ▲디지털 휴먼을 손쉽게 제작하는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가장 빠르고 인기 있는 압축 및 인코딩 툴 'RAD 게임툴' ▲디지털 게임 유통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이르기까지 에픽게임즈의 개방되고 상호 연결된 에코시스템을 통해 인디나 소규모 팀 등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효과적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배포 및 서비스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비판적 수용'을 주제로 한 패널 토크에도 참여한다. 게임 세계와 메타버스는 공존할 수 있을지 또 게임업계는 메타버스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지에 대해 기술적 관점에서 패널리스트들과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BIC 페스티벌에 출품되는 언리얼 엔진 작품들이 해마다 증가 추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올해 역시 국내외 개발사의 다양한 언리얼 엔진 작품들이 출품 및 선정됐다.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는 ▲넥스트스테이지의 '울트라 에이지' ▲단색화의 '탠덤: 그림자 이야기' ▲Twisted II Studio의 'Dark Fracture' ▲Dejima의 'Firegirl' ▲Echo of the Sky Team의 '에코 오브 더 스카이' ▲Rustle Studio의 'Rustle' 등의 언리얼 엔진 작품을 온·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의 무료 제공은 물론, 에픽 메가그랜트를 통한 1억 달러(한화 약 1157억 원) 규모의 개발사 자금 지원,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무료 에코시스템 등 다방면에서 인디 개발자분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BIC 페스티벌에서 선보이는 언리얼 엔진 작품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되는 이번 BIC 페스티벌 2021에서 다양한 언리얼 엔진 작품들을 즐겨주시기를 바라며, 인디 게임을 위한 에픽게임즈의 에코시스템을 소개하는 에픽게임즈의 세션과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패널 토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