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 신속 상담 가능"...KB증권, ‘AI 상담 콜봇’ 서비스 오픈

등록 2022.08.05 10:31:00 수정 2022.08.05 10:31:07
김두환 기자 kdh7777@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KB증권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고객과의 신속한 상담이 가능한 'AI 상담 콜봇’ 서비스를 선보였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고객 만족 및 편의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 콜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KB증권 고객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음성으로 신속한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고객의 계좌에 담보부족이 발생하여 안내해주는 ‘담보부족 안내 서비스’와 해외주식에 배당 옵션이 발생했을 경우에 안내해주는 ‘해외주식 배당 옵션 안내 서비스’ 등 고객에게 안내하여 처리하여야 할 업무가 생겼을 경우, ‘AI 상담 콜봇’이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올해 말까지 ▲금융투자상품 해피콜(완전판매 후 모니터링)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FDS, Fraud Detection System)을 통해 이체 업무 제한 발생시 고객 안내 및 제한 해제 처리 ▲지점 업무 처리시 필요한 서류 등 고객에게 안내를 해야하거나, 고객이 문의하는 업무까지 ‘AI 상담 콜봇’이 직접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KB증권 장승호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실제 업무에 적용할 부분은 무궁무진하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업무 효율성 증대 및 고객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