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업계 단독 '짱구 맥주' 3종 출시

등록 2023.03.14 10:32:17 수정 2023.03.14 10:32:26
최철호 기자 cch8815@youthdaily.co.kr

MZ세대 짱구 마니아 겨냥...출시 전부터 SNS 등서 입소문 나며 인기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 이색 캐릭터 맥주, 유통 업계 단독으로 공개

 

【 청년일보 】 CU가 편의점의 캐릭터 열풍에 힘입어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콜라보한 이색 맥주를 오는 15일 유통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CU가 출시하는 짱구 맥주는 ▲신형만 에일 ▲두목님 라거 ▲액션맥주 바이젠 총 3종으로 그동안 주인공 짱구가 메인으로 등장한 다른 상품들과 달리 해당 상품들은 만화 속 짱구의 주변 인물들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CU는 2030 MZ세대의 짱구 마니아들을 겨냥해 짱구 맥주만의 차별화와 매력도를 높이고자 했다.

 

각 상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신형만 에일'은 고소한 몰트 맛과 함께 시트러스, 폴로럴, 열대과일의 풍부한 아로마가 조화로운 맥주다. 이어 '두목님 라거'는 달콤하면서도 부드럽게 톡 쏘는 맥주 맛이 특징이며, '액션맥주 바이젠'은 독일식 밀맥주 특유의 바나나 향과 풍부한 거품을 맛볼 수 있다.

 

그간 CU는 다양한 기업, 브랜드, 아티스트 등과 이색 협업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어 왔다. CU에 따르면 '짱구 맥주' 역시 출시 전부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입소문이 나며 구매를 기다리는 고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실제, 기성 제품들과 달리 새롭고 참신한 콘셉트를 입힌 편의점 수제 맥주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CU에서 국산 맥주 중 수제 맥주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수제 맥주가 처음 등장하기 시작한 지난 2018년 1.9%에서 2019년 5.6%, 2020년 11.9%로 상승했으며 곰표 맥주라는 메가 히트작이 나온 2021년 26.5%로 크게 뛰어 지난해에도 28.0%의 비중을 기록했다.

 

한편 CU는 짱구 맥주의 판매 추이를 지켜보며 추후 다른 상품 카테고리로 짱구 캐릭터의 콜라보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수제맥주에 있어서도 맛, 품질, 스토리 등 다방면에서 차별화를 꾸준히 시도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주현돈 BGF리테일 주류TFT MD는 "편의점 맥주 고객은 이제 제품의 맛과 종류를 넘어 그 안에 담긴 독특한 감성과 재미를 마시려고 한다"며 "짱구 맥주 역시 어릴 적 즐겨 보던 만화 캐릭터를 성인이 돼 편의점의 이색 상품으로 만난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