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디저트 블라썸' 프로모션 진행…6년전 인기제품 재구현

등록 2024.04.04 09:20:21 수정 2024.04.04 09:20:32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프리미엄 냉장디저트 제품군 강화 병행

 

【 청년일보 】 CU는 4월 프로모션 테마로 '디저트 블라썸'을 설정하고 냉장 디저트를 차별화 상품전략 카테고리로 내세운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지난 2018년 편의점 디저트 시장을 강타했던 'ㅇㄱㄹㅇ ㅂㅂㅂㄱ(이거레알 반박불가)' 디저트 케이크 시리즈를 6년만에 재출시한다.

 

CU는 당시 유행했던 신조어를 활용해 ‘쇼콜라 생크림 케이크’를 'ㅇㅇㄱㄹ ㅂㅂㅂㄱ(이거레알 반박불가)'로, 후속작인 '쿠키앤크림 케이크'에는 'ㅇㅈ? ㅇㅇㅈ(인정? 어인정)'이라는 상품명으로 판매한 바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단숨에 돌파, 당시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을 3배 이상(210.6%) 끌어올렸다.

 

CU는 당시의 맛과 중량을 그대로 구현한 이거레알 디저트 시리즈 2종을 오는 10일 출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냉장디저트 시리즈 라인업도 강화한다. CJ제일제당과 협업해 지난달 '비비고 빵교자'와 '맛밤 알밤 크림빵'을 출시한 데 이어, 백설의 양념장과 햇반의 밥알을 활용한 '백설 단짠 불고기 밀빵'과 '햇반 밥알 크림빵' 2종을 10일까지 선보인다.

 

라라스윗도 저당 크림롤 신상품 '저당 말차롤', '저당 쿠키앤크림롤' 2종을 4월 중으로 선보인다. 동물성 크림 비율을 30% 이상 높여 진한 크림 맛을 구현하면서도 당류는 2g 수준으로 낮췄다.

 

CU는 차별화된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해 ‘디저트 맛집’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지속 성장 중인 디저트 매출을 크게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실제 CU의 지난달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은 전월 대비 15.2%, 전년(1~3월) 동기 대비 22.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CU는 연세우유 크림빵, 이웃집 통통이 약과 등 차별화된 메뉴와 뛰어난 품질의 상품으로 편의점 디저트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저트 맛집'이라는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트렌드를 반영한 CU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4월 한달 동안 CJ제일제당 프리미엄 냉장빵 4종, 라라스윗 4종 등 총 8종에 대해서 BC카드 또는 NH농협카드로 구매 시 결제 금액의 30%를 할인해 주는 디저트 블라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