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사내벤처 '하트트래블', 내년 상반기 분사

등록 2023.12.06 11:42:37 수정 2023.12.06 11:42:47
이창현 기자 chlee3166@youthdaily.co.kr

'하트트래블' 홈페이지 오픈 6개월 만 매칭률 48%, 가입자 880여명

 

【청년일보】 LG유플러스는 사내벤처팀인 'D사내벤처TF'의 데이팅 서비스 '하트트래블'이 홈페이지 오픈 6개월 만에 매칭률 48%, 가입자 880여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하트트래블'을 운영하는 ‘D사내벤처TF’는 '㈜케미컴퍼니'라는 이름으로 내년 상반기 분사에 나설 예정이다.

 

'하트트래블'은 카메라 없이 진행되는 연애 프로그램 콘셉트로 한 기수당 남녀 총 12명을 선발해 1박 2일간의 여행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모임 신청을 원하는 참가자가 본인의 프로필과 이상형을 작성해 제출하면 하트트래블의 자체 매칭 시스템으로 서로의 이상형을 분석해 매칭 가능성이 높은 참가자를 선정한다.

 

이후 선발된 참가자들이 여행이나 피크닉을 함께 떠나 자기소개와 다양한 액티비티, 일대일 대화 등을 진행하며 서로를 알아간다. 참가자들은 모임 종료 전 서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선택한 뒤 연락처를 교환해 최종 매칭에 성공할 수 있다.

 

'하트트래블'은 내년 상반기 분사를 앞두고 서비스 고도화와 운영 규모 확대에 돌입했으며, 현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 신청을 받는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별도 앱 출시도 준비 중이다.

 

박세훈 LG유플러스 'D사내벤처TF’ PM(팀장)은 "일반적인 데이팅 서비스와 달리 이상형에 맞춰 참가자를 선택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이 인기 원인으로 보인다"면서 "데이팅 앱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트렌드에 맞는 소개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다듬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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