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단 하나뿐인 나만의 굿즈"…오뚜기, MZ 감성 담은 팝업스토어 "오 마이 갓"

등록 2024.05.13 08:00:00 수정 2024.05.13 08:00:04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홍대 오브젝트에서 6월 3일까지 진행
'와펜' 커스텀 굿즈 제작 팝업스토어
고유 디자인 적용 한정 아이템 구성

 

【 청년일보 】 "팝업스토어를 젊은 감성에 맞게 꾸며 놓아서 오뚜기가 55년이나 된 지 몰랐어요. 익숙한 브랜드들인데, 굿즈로 귀엽게 만들어 놓으니까 더 눈길이 가는 것 같아요"


10일 서울 마포구 오브젝트 서교점 4층으로 올라가는 벽면은 오뚜기를 상징하는 노란색과 빨간색 로고로 가득 채워져 있었다. 계단을 올라가는 고객들은 벽면을 보면서 작게 탄성을 내뱉기도 했다. 


오뚜기는 디자인 스토어 '오브젝트'와 협업해, 와펜으로 커스텀 굿즈를 제작하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옵젵상가: 꾸미기 천재들의 카레 홀릭'을 주제로, 내달 3일까지 진행된다.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 사이에서 커스터마이징 상품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의 헤리티지를 담은 제품 디자인을 본딴 와펜으로 직접 굿즈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날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 대부분은 젊은 층이거나 외국인이었다. 친구와 팝업스토어를 찾은 대학생 A씨는 "오뚜기 제품을 어렸을 때부터 봐 왔는데도 이렇게 상품군이 다양한지 몰랐다"며 "요즘 친구들이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데, 와펜이 귀여워서 구매하고 싶어졌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날 팝업 현장에서는 옵젵상가의 기본 와펜 및 굿즈는 물론, 오뚜기 고유의 헤리티지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었다.

 

 

오뚜기가 팝업을 통해 선보이는 와펜은 약 20종으로 ▲오뚜기 카레 ▲진라면 ▲열라면 등 브랜드 헤리티지가 돋보이는 제품 패키지 타입과 ▲일요일은 오뚜기 카레 ▲순한맛 ▲약간매운맛 ▲매운맛 등 텍스트 타입으로 구성됐다.


취향에 따라 와펜을 부착해 키링이나 북마크로 활용할 수 있는 베이스 굿즈는 약 10종이며 ▲오뚜기 카레 ▲3분카레 ▲진라면 ▲크림스프 ▲순후추 등의 모양을 본따 제작했다. 

 

 

아울러 최근 모든 팝업스토어가 성수동에서 대부분 열리는데, 홍대 근처에서 열리는 것을 반기는 고객도 있었다. 근처 주민인 B씨는 "요즘 팝업스토어가 성수동에 몰려있는데, 집 근처에서 한다고 해서 오기도 편했고 신선했다"며 "앞으로 휴대폰 케이스 등 다양한 굿즈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했다.


오뚜기는 올해 5월로 창립 55돌을 맞았다. 오뚜기 모태는 지난 1969년 5월 5일, 함태호 명예회장이 설립한 풍림상사로, 창립 제품 '분말카레'를 출시하면서 첫 발을 내딛었다.


오뚜기는 1969년 창립 제품 카레를 포함해 면류, 간편식류 등을 선보이며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카레, 케챂, 마요네즈 등에서 다양한 국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