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은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사진=악사손해보험]](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832/art_17545347153124_f9e022.jpg)
【 청년일보 】 AXA손해보험은 고객이 더 쉽고 빠르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보험료 계산, 보험금 청구, 보상 조회 등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기능을 고객 중심으로 재설계해 서비스 접근성과 직관성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특히 PC, 모바일 웹, 앱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동일한 화면과 기능을 제공하는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 방식을 적용해 악사손보만의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악사손보 홈페이지와 모바일 모두 ▲상품 ▲보상 ▲MY ▲혜택 등 고객이 자주 찾는 항목 위주로 메뉴를 구성했다. 사진 등록, 계약 조회, 보험금 청구, 긴급출동 등 주요 기능은 ‘AXA 바로가기’ 메뉴로 통합 배치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 접근성과 감성적 경험도 강화됐다. 다양한 연령대와 사용 환경을 고려해 고령층 고객을 위한 ‘간편모드’ 등을 도입했으며 말풍선 형태의 상단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고객과의 친근한 소통을 구현했다.
또한 누구나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보상 페이지 최상단에 청구 버튼을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모바일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상담사와 대화하듯 단계별로 제공되는 화면 안내를 따라가면 청구를 완료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자동차보험 화면도 고객 중심의 구조로 개편했다. 유입 경로에 따라 특약·이벤트 등의 콘텐츠가 자동으로 달라지는 맞춤형 설계를 적용해 각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우선 제공된다.
지현숙 악사손보 혁신전략정보기술본부장은 “이번 홈페이지·모바일 리뉴얼은 고객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악사손보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