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신메뉴 '뿜치킹' 100만 마리 돌파

등록 2026.01.21 08:47:29 수정 2026.01.21 08:47:29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평일 기준 하루 평균 약 1만 마리 이상 판매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해 9월 말 선보인 '뿜치킹'이 빠른 속도로 소비자 선택을 받으며 단기간에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뿜치킹'은 약 1년에 걸친 연구개발 끝에 완성된 메뉴로, 고다·체다·블루·파마산 등 네 가지 치즈를 조합한 시즈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메뉴는 기획 단계부터 고객 참여를 기반으로 완성됐다는 점에서 상징성이 크다. '뿜치킹'이라는 이름은 지난해 8월 진행된 고객 참여형 네이밍 프로모션 '집단치성 콘테스트'를 통해 탄생했다. 당시 11만 건이 넘는 응모작이 접수됐고, 이 중에서도 '치즈가 뿜뿜하는 치킨의 왕'이라는 의미를 담은 해당 명칭이 최종 선정됐다.


'국민의 참여로 완성된 치킨'이라는 상징성을 갖게 되면서 '뿜치킹'은 출시 이후 빠르게 입소문을 탔다. 출시 초기 평일 기준 하루 평균 약 1만 마리 이상 판매되는 등 현재까지도 안정적인 수요를 이어가고 있다.


BBQ앱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뿜치킹'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여성 고객층의 주문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온라인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며 BBQ의 대표 메뉴 황금올리브치킨에 이은 새로운 선택지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BQ는 '뿜치킹'의 인기에 맞춰 메뉴 확장 전략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옥수수에 치즈 시즈닝을 더한 사이드 메뉴 '뿜치킹 콘립'을 선보이며 조합 선택지를 넓혔고, 시즈닝 단품에 대한 고객 요청이 이어지자 20g 소포장 제품을 별도로 출시하는 등 실제 소비자 반응을 반영한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BBQ는 이번 누적 판매 100만 마리 돌파를 계기로 '뿜치킹'과 연계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과 함께 만들어온 메뉴라는 특성을 살려 참여와 혜택을 중심으로 한 소통형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BBQ 관계자는 "'뿜치킹'은 고객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실제 메뉴로 완성되고, 다시 소비자의 선택을 통해 성과로 이어진 대표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뿜치킹'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과의 접점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국장 : 안정훈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