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 신규 계승자 '다이아' 업데이트 예고…신규·복귀 겨냥 이벤트 진행

등록 2026.01.29 16:53:31 수정 2026.01.29 16:53:31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29일 개발자 방송서 내달 5일 '다이아' 업데이트 예고
부스트 패스·출석·연구 가속 등…'성장 지원' 이벤트도
다이아 스킨 '붉은 기수'·이네즈 '클리닝 서비스' 제공
주민석 "지금이 복귀 '적기'…알비온에서 다시 만나길"

 

【 청년일보 】 넥슨의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가 신규 계승자 '다이아' 업데이트를 앞두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이벤트를 선보인다.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퍼스트 디센던스'의 주민석 디렉터와 CM 제이슨은 개발자 노트 방송을 통해 내달 5일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될 다양한 이벤트 내용을 공개했다. 다이아 트레일러 역시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내달 5일부터는 마스터리 랭크 12 이하 계승자를 대상으로 한 '부스트 패스'가 새롭게 시작된다. 해당 패스를 통해 초반 구간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며, 신규 이용자에게 익숙한 무기인 '천둥우리(Thunder Cage)'가 포함된다. 부스트 패스를 완료하면 얼티밋 버니도 획득할 수 있어, 게임을 처음 시작하거나 다시 복귀한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규 계승자를 위한 14일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2일 차에는 이네즈 구매권이 지급되며, 4일 차에는 레벨 50 천둥우리와 촉매 성작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광역 공격과 파밍에 특화된 이네즈는 초반 콘텐츠 적응에 유리한 계승자로, 신규 이용자들이 보다 수월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복귀 계승자를 위한 전용 출석 이벤트도 마련됐다. 복귀 이용자는 2일 차에 이네즈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미 보유 중일 경우 결정화 촉매 3개 중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이후 촉매와 무기 선택 상자 등이 제공되며, 14일 차에는 다이아 삼각자 모듈까지 획득할 수 있어 신규 캐릭터 육성과 파밍을 병행할 수 있다.

 

결정화 촉매 수급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연구 가속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달 5일부터 약 3주간 운영되는 해당 이벤트는 콘텐츠 플레이 시 연구 시간이 자동으로 단축되는 방식으로, 예를 들어 '매지스터 연구소'를 1회 클리어하면 약 150초의 추가 가속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계승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추가 가속 효과를 적용받아 계승자와 총기, 촉매 연구를 보다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든 이용자가 참여 가능한 일일 도전 이벤트도 운영된다. 매일 삼각자 모듈 상자 1개와 결정화 촉매 연구 재료 및 도면을 획득할 수 있어, 다이아 육성을 준비하는 이용자들에게 유용할 전망이다.

 

 

6주간 진행되는 장기 출석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21일 차에는 다이아 전용 이벤트 스킨 '붉은 기수'를, 35일 차에는 이네즈의 '클리닝 서비스' 스킨을 각각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붉은 기수' 스킨은 아시아권에서 2026년을 '붉은 말의 해'로 부르는 데서 착안해 붉은색 승마복 콘셉트로 제작됐다.

 

주민석 디렉터는 "다이아 출시 시점은 신규 및 복귀 계승자에게 가장 좋은 타이밍"이라며 "그동안 게임 전반을 개선했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다시 알비온에서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내달 5일부터 시작되며, 복귀 계승자 기준에 대한 상세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업데이트 정보는 내달 3일 진행되는 다음 개발자 라이브 방송에서 공개된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국장 : 안정훈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