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스타벅스 전체 판매량 64%, '아이스 커피' 제품

등록 2020.04.09 12:00:21 수정 2020.04.09 12:00:32
길나영 기자 gil93@youthdaily.co.kr

4년 만에 아이스 커피 비중, 뜨거운 커피의 약 2배로 확대
2016년 출시된 스타벅스 콜드 브루, 지난해까지 판매 5000만잔 넘어

 

【 청년일보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커피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판매량의 64%는 아이스커피, 나머지 36%는 따뜻한 커피 제품이었다고 9일 밝혔다.

 

2015년만 해도 아이스 커피와 따뜻한 커피의 비중은 각각 51%와 49%로 비슷했으나, 4년 만에 아이스 커피 비중이 뜨거운 커피의 약 2배로 커진 것이다.
 

스타벅스는 아이스 커피를 선호하는 트렌드와 함께 아이스 전용 제품인 콜드 브루의 인기에 따른 결과라고 분석했다.

스타벅스의 아이스 커피 음료 중 콜드 브루의 판매 비중은 2016년 출시 당시 9%에서 지난해 20%까지 확대됐다.

 

이에 따라 2016년 4월 출시된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지난해까지 판매량 5000만잔을 넘어섰다.
 

박현숙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올해도 아이스 블랙 커피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맛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콜드 브루 음료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