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5초 광고’ 효과 톡톡”

등록 2020.06.11 15:21:24 수정 2020.06.11 15:34:18
안상준 기자 ansang@youthdaily.co.kr

중독성 있는 노래·간결한 메시지 담아 … 검색량 40%↑

 

【 청년일보 】 현대약품은 최근 온 에어한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의 신규 ‘5초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약품이 이 광고를 5월 한 달간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포털 사이트 검색량이 지난 4월 대비 약 40% 증가했을 뿐 아니라 광고 시청률 또한 지난해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높아졌다.

 

기존 광고 패턴에서 벗어나 5초라는 짧은 시간 동안 중독성 있는 춤과 노래의 반복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반응을 얻은 것이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의 분석이다.

 

지난달 9일 선보인 이 영상은 배우 전소민과 함께 한 것으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5초 길이의 영상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메시지에 맞춰 ‘빠져라편’과 ‘마셔라편’, ‘날씬하게편’ 등 총 3편으로 구성됐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미에로화이바 광고가 보여주는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와 전소민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가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안상준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