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 노디스크, 환자·의료진 위한 ‘챗봇 고객센터’ 출범

등록 2020.06.12 08:34:56 수정 2020.06.12 08:34:56
안상준 기자 ansang@youthdaily.co.kr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환자 치료할 수 있는 환경 제공

 

【 청년일보 】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의료진과 자사 제품을 처방받는 환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보 노디스크 ‘챗봇(CHATBOT) 고객센터’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조금의 팁만 알면 쉽고 간편한 치료 옵션 중 하나인 자가 주사제 사용 경험이 많지 않은 의료진이나 주사제 사용이 미숙한 환자들에게서 관련 문의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도입하게 됐다.

 

이전까지의 콜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상으로만 연결이 가능했으나, 챗봇 고객센터는 24시간 문의가 가능하다. 의료진과 환자 모두 친숙한 챗봇 고객센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가 주사 시 생길 수 있는 질문을 해결하는 데 도움 받을 수 있는 통로가 마련된 셈이다.

 

노보 노디스크 챗봇 고객센터는 의료진이나 제품을 처방받은 환자 누구나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노보 노디스크’ 단어를 입력하면 이용 가능하다. 주요 상담 내용은 기본적인 제품 정보, 자가 주사제 사용상 가장 흔하게 하는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그림과 함께 설명돼 있어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노보 노디스크 챗봇 고객센터는 자가 주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쉽게 사용법을 익히고 편리하게 자가 주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며 “의료진에게는 자가주사에 대한 환자들의 질문해결을 위한 체크리스트 제공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안상준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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