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대박라면' 판매량 1천만개 돌파…"할랄 시장 공략"

등록 2020.07.20 10:43:03 수정 2020.07.20 10:59:55
길나영 기자 gil93@youthdaily.co.kr

지난 2018년 말레이시아에 출시한 '대박라면' 판매량1천만개
올해 하반기 미국,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 12개국으로 확대

 

【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는 지난 2018년 말레이시아에 출시한 '대박라면'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2018년 3월 출시한 '대박 김치찌개'와 '대박 양념치킨' 등 2종이 400만개 팔렸고, 2019년 3월 출시한 '대박 고스트 페퍼'가 500만개 팔렸다. 또 지난해 10월 출시한 '대박 하바네로 김치찌개'와 '대박 하바네로 스파이시 치킨' 등 2종이 140만개 팔렸다.
 

신세계푸드는 말레이시아 세븐일레븐에서 독점 판매를 한 '대박 고스트 페퍼'의 판매처를 대형마트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현지 대형마트 7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박 하바네로 김치찌개', '대박 하바네로 스파이시 치킨' 등 2종에 대해 온라인 마케팅 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대박라면 판매국가를 현재 9개국에서 올해 하반기 미국,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 12개국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대박라면의 강하고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다양한 종류의 K-푸드를 개발해 동남아 할랄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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