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과의 소통 늘려라"...ABL생명 ‘abl oN THE 소통’ 개시

등록 2020.08.14 14:09:10 수정 2020.08.14 23:47:44
김양규 기자 kyk74@youthdaily.co.kr

 

【 청년일보=김양규 기자 】ABL생명은 14일 영업 일선 현장과 본사 간 소통을 증진하고 협업 문화를 강화하는 일환으로 비대면 소통 증진 프로그램인 ‘ABL ON THE 소통(온 더 소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ON THE 소통’이란, 온라인의 ‘온(ON)’과 ‘소통’을 합친 말로,  ‘디지털을 활용해 소통하는 ABL생명’을 의미한다. 영업현장과 업무 밀접도가 높은 본사 부서 중 한 곳을 선정, 해당 부서와 전 영업현장의 BS(Branch Staff, 지점총무) 및 거점지역 지점의 영업관리자들이 디지털 화상시스템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증진 프로그램이다.

 

본사 부서의 직원들은 외부 스튜디오에서, 현장의 직원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컴퓨터 스크린을 통해 서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눈다.

 

지난 13일 첫 시행된 ‘ABL ON THE 소통’에서 언더라이팅부 직원들은 약 1시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100여명의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언더라이팅부 업무 프로세스와 최근 변경된 언더라이팅 관련 정책들을 설명했다. 아울러 현장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영 ABL생명 영등포지점 차장은 "언더라이팅부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과 기존에 알지 못했던 언더라이팅 관련 제도들에 대해 습득할 수 있었다"면서 "그동안 업무처리가 왜 빨리 되지 않는지 의문이 생겼던 부분들도 해소됐고 본사 부서의 입장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업무를 할 때 서로의 입장을 생각하며 더욱 협력하며 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ABL생명 관계자는 “’ABL ON THE 소통’은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는 시대에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소통 프로그램"이라며 "올해 슬로건인 ‘동심협력(同心協力)’ 문화를 강화해 회사 성장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김양규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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