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항공사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등록 2020.12.18 11:24:16 수정 2020.12.18 11:24:16
이승구 기자 hibou5124@youthdaily.co.kr

항공 소비자 편의 향상·사회공헌활동 지속 수행 등 인정받아
‘교민 이송’ 전세기 투입·글로벌 플랜팅 프로젝트 진행 등

 

【 청년일보 】대한항공은 항공사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꾸리고 있는지를 평가해 공정위가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한다.

 

대한항공은 ‘고객감동과 가치창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항공 소비자 편의를 향상시키고 글로벌 공익사업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수행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등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임명해 고객 중심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교민 이송을 위한 전세기를 투입하고, 몽골 및 중국 쿠부치 사막화 방지 활동인 ‘글로벌 플랜팅’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CCO인 이승범 대한항공 부사장은 “CCM 인증을 토대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또한 고객들의 수요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철저한 현장 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고객 가치 극대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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