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사일런트 홈 Ⅰ 바닥구조시스템 단면도 [이미지=현대건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10521/art_16219118866196_72a026.jpg)
【 청년일보 】 현대건설은 고성능 바닥구조시스템인 ’H 사일런트 홈 시스템 I’의 자체 개발을 완료하고 국내 최초로 바닥충격음 차단구조 현장 인정서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소음 저감과 소음 저감과 충격 흡수 극대화를 위해 특수 첨단 소재를 사용한 고성능 완충재를 통해 바닥의 고유 진동수를 조정하여 저주파 충격진동 전달을 차단해 층간소음, 특히 사람이 걷거나 뛸 때 저주파 진동에 의해 전달되는 중량충격음을 효과적으로 저감시킨다고 전했다.
이 고성능 완충재는 현대건설이 층간차음 전문 협력사와 공동개발했으며, 최근 특허 등록까지 완료했다. 또한 실험실이 아닌 직접 현장에서 층간소음 저감 성능을 검증받아 국내 건설사 최초로 현장 인정서를 획득해 공인기관으로부터 신뢰성까지 인정받았다.
현대건설은 올 하반기부터 시범현장을 선정해 해당 시스템의 적용을 검토 중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첨단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최상의 주거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정은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