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락 홈앤쇼핑 중기지원본부장(왼쪽)과 이철수 한국식품과학연구원 부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103/art_16427242015209_c6bf47.jpg)
【 청년일보 】홈앤쇼핑이 중소 식품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품질역량 제고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20일 한국식품과학연구원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1년간 약 100개 중소 식품 협력사에 연 2회 컨설팅과 교육을 시행한다.
중소 식품협력사 품질체계 강화와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홈앤쇼핑은 1년에 2회(상·하반기)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식품 판매 상품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또 현장 점검에서는 법적 서류, 현장 위생 및 대외 리스크 예상 관리 항목 등을 컨설팅을 통해 점검한다.
협력사 교육은 식품제조원 및 판매처를 대상으로 품질관리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또한 대기업 공장 견학을 통해 선진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참여 예정인 업체들이 교육을 통해 식품안전, 법적서류 등 디테일한 부분을 컨설팅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