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모바일 외식 교환권 판매...업계 최초

등록 2023.07.25 09:42:14 수정 2023.07.25 09:42:35
최철호 기자 cch8815@youthdaily.co.kr

1만 7천400여 점포 다양한 교환권 판매

 

【 청년일보 】 CU는 코로나 엔데믹 이후 외식 수요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업계 최초로 모바일 외식 교환권 판매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CU는 전국 최대 1만 7천400여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이달 25일부터 죽·치킨·커피·피자 등 다양한 분야의 외식 교환권을 프리페이드 형식으로 판매한다.

 

CU가 판매하는 외식 교환권은 본죽·본도시락·BBQ·BHC·굽네치킨 등 총 15개 종이며 그 외 화장품 브랜드 미샤도 구매 가능하다.

 

해당 모바일 외식 교환권은 사전 구매 및 선물 용도로 구매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또한, 일반적인 종이 상품권이 아니기 때문에 보관과 전달이 용이하고 분실의 위험성이 없다는 장점도 있다.

 

구매를 위해서는 점포에 비치된 프리페이드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QR프리페이드' 온라인몰에서 원하는 교환권을 선택하고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후 생성된 바코드로 결제하면 된다. 구매 시 카카오톡으로 받은 모바일 PIN으로 즉시 사용 가능하다.

 

이어 CU는 해당 외식 교환권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올해 10월까지 약 3개월 동안 CU 모바일상품권 1천원을 증정하고 1만5천원 초과 구매 시에는 CU 모바일상품권 2천원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U는 모바일 상품권이 현금이나 신용카드처럼 주요 결제 수단으로 확산되며 매년 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프리페이드 판매 활성화에 꾸준히 힘을 쏟고 있다. 최근엔 업계 최초로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피규어 럭키박스 프리페이드를 판매하기도 했다.

 

유성환 BGF리테일 서프스플랫폼팀 책임은 "국내 모바일 상품권의 시장 규모는 21년 6조에서 22년 7.2조로 커지며 디지털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이라며 "CU는 전국 최대 점포의 접근성을 활용해 앞으로도 새로운 브랜드들과 제휴를 확대하고 구매 메리트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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